기사방문설치, 단말기개통에 대한 참고~~!!
myLG070 인터넷전화 서비스의 신규가입시 설치 방법은 "택배배송 후 고객직접설치"와 기사출동설치" 두 가지였습니다만, 2월 1일부터는 "기사방문설치 및 단말기개통"만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명의도용 문제나 설치미숙으로 인한 단말기 방치 등의 문제를 막기 위한 하나의 방편이 아닐까 합니다.
설치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설치 및 단말기개통을 하며, 설치비는 무료입니다. 설치는 하지 않고 단말기만 지급 받는 것은 불가능 하며, 또한 인터넷이 들어와 있지 않은 곳도 단말기개통이 불가능합니다. 번호가 심어지지 않은 공단말기를 가지고 설치기사가 방문하기때문에 인터넷이 들어와 있지 않다면, 단말기개통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없거나 고장이 나있더라도 인터넷만 들어와 있다면 단말기개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개통 후, 희망하신 번호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1544-0001 (LG텔레콤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본인이 원하시는 희망번호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설치 주소는 어디로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만, 단말기 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이 들어와 있는 곳이어야만 합니다. 외국에 가지고 나가셔야 되는 분이나 국제배송으로 외국에 단말기를 보내야 하는 경우에도 단말기 개통을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장소를 설치 주소로 하시기 바랍니다.
영업시간 내에 온라인 또는 전화로 가입신청을 하시면, 저희 가입센터에서는 접수 순서대로 최대한 빨리 본인인증확인을 위한 전화를 드리게 되며, 본인인증확인이 되면 바로 본사 전산에 입력을 합니다. 그러면, 가급적 당일 LG텔레콤 본사에서는 설치스케줄을 잡기 위해 고객님께 전화를 하게 되고, 그 때 원하는 설치일과 시간대를 말씀하시면 됩니다.
얼마 전까지 시행했던 택배배송 본인직접설치와 달리 기사 직접설치 및 개통이 좋은 점은 100% 책임개통을 원칙으로 하고 070사용법이나 주의 사항 등도 들을 수 있며, 컴퓨터/노트북/인터넷 등 집안내의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고객만족도 평가전화가 고객님께 가게 되니 설치기사도 대충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외국 사용을 목적으로 하시는 경우, 직접 설치를 받고 난 후, 개통 확인차 무료나 유료통화를 꼭 시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문제가 있는 단말기라면 외국에서는 AS를 받을 방법이 없기때문입니다. 만약에 외국에 나가서 070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지역인터넷환경상의 문제인지 단말기 자체의 문제인지를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되며, 설치개통 상담원과 통화할 때도 도움을 받기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