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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IT관련 소식...........

해외사용 통화불가능표시 해결법(포트막힘관련)


1. 통화불가능 표시 주요 원인

 

1) 해당 국가차원의 차단

   -. 서구문물 유입방지를 위해 비 정기적으로 포트 차단을 하는 경우( 중국, 중동 지역 국가...)

2) 포트 차단 

  -. 인터넷전화를 위한 음성데이터 및 기타 데이터들은 패킷의 형태로 변환되어 인터넷망을 통해 최종적으로 상대방에게

     전달 됨

  -. 이러한 패킷들은 지정된 포트(데이터가 통과하는 일종의 관문)를 통해 발신자와 수신자 사이에 상호이동됨

  -. 웹페이지의 경우 url 입력 시 해당 웹페이지가 존재하는 서버로 부터 데이터(패킷)가 80포트를 통해 최종적으로 사용

     자에게 보여짐 ( 데이터->모뎀->공유기->컴퓨터로 데이터가 미리 지정된 포트를 통해 이동 )

  -. 열려진 포트가 많을 경우 그 만큼 외부로 부터 악의적인 무단 침입을 받을 확율이 높아짐    

   -. 인터넷전화 프로토콜 표준화 이전에 생산된 구형 모뎀이나 공유기(라우터)의 경우 완벽하게 인터넷전화 프로토콜을

     지원해주지 못해서 패킷이 정상적으로 통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음

  -. 공유기(라우터)의 기본설정이 국내와는 반대로 필수포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트가 막혀있는 채로 출시되는 모델이

    있음. (인터넷전화가 사용하는 포트를 수동으로 설정 할 필요가 있음 )

4) 인터넷환경 및 연계장치(유무선공유기)에 대한 이해 부족 

    -. 자체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전용AP기와의 연계 설치에 대한 이해 부족

    -. 사용중인 인터넷서비스 특성에 대한 이해 부족 ( 맥 인증 방식일 경우 별도 설정 필요, PPPOE,유동IP방식...)

    -. 일부 해외 ISP사( 예: 미국 COMCAST사)의 경우 인터넷공유사용을 막기 위해 맥인증방식으로 인터넷서비스

        제공 ( 별도의 설정 필요 ) 

    -.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최저속도를 보장하는 인터넷회선이어야 함.

5) 방화벽 사용 환경

 -. 회사, 대학교, 기숙사의 경우 외부로 부터의 불순한 침입을 방지(내부네트웍 보호)하기 위해 자체 방화벽을 사용

 -. 불필요한 특정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막고자 할 경우 (특정 메신져), 인터넷 종량제인 경우 불필요한 패킷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특정포트를 오픈 하지 않는 경우가 있음

2. 포트막힘 유무 사전 확인법

 

 1) 정상 설치 유무 사전 확인

 -. 모뎀(또는 모뎀이 없는 경우)->AP기->전화기//컴퓨터 인 경우 ( 표준메뉴얼 참조 ) 

 -. 모뎀(또는 모뎀이 없는 경우)->AP기->사설공유기->전화기//컴퓨터 인 경우  

     ☞ 표준 메뉴얼 참조, 또는 추후 종합정리 링크 분 참조 ( 임시참고 : http://cafe.naver.com/user070/2486 )

 -. 모뎀(또는 모뎀이 없는 경우)->사설공유기->AP기 -> 전화기//컴퓨터 인 경우

     ☞ 표준 메뉴얼 참조, 또는 추후 종합정리 링크 분 참조 ( 임시참고 : http://cafe.naver.com/user070/2612 )

 

 2) 포트 막힘 확인

  -. myLG070 통화품질 측정 페이지에서  확인 하는 방법

     ☞ 동일인터넷환경에서 익스플로러로 http://www.mylg070.com/apply/LGVoIPQualityX.html 로 접속

     ☞ 자체 테스트 로직에 포트막힘을 확인하는 부분이 있음. 호연결 불가일경우 인터넷 업다운속도가

          문제없을 경우 거의 사용자단(모뎀 또는 공유기, 라우터)의 포트 막힘의 경우가 많음

  -.단말기에서 확인하는 방법

     ☞ 정상설치가 진행된 상태에서 http://cafe.naver.com/user070/5261 를 참고, 진단코드 확인.

 

  3) 포트가 열려 있을 경우

   -. 설치가 제대로 된건지 재차 확인

   -. 단말기의 "아이허브"는 접속되는지 확인

3. 포트막힘 확인 시 조치법 

 

  1) 학교, 기숙사, 회사 사용자의 경우

    -. 전산담당자에게 포트 오픈 상태를 확인하고 막혀 있을 경우 오픈 요청 (

      myLG070 사용포트 요약 http://cafe.naver.com/user070/2143)

    -. 전산담장자로 부터 포트 오픈 불가 통보를 받은 경우 VPN 활용, 시도 ( 시간적 노력과 여건이 전제됨 )

       VPN이란? http://cafe.naver.com/user070/3260

      ☞ IPTIME 공유기의 VPN 기능 활용법 ( http://cafe.naver.com/user070/7447 )

      ☞ 집컴퓨터에 VPN 서버 구축하기 ( http://cafe.naver.com/user070/3135 )

  

   * 여기서 잠깐!!

   전산담당자가 포트오픈을 거절하더래도 이해를 하셔야 하는 부분 잠시 말씀드립니다.

       포트가 하나라도 더 열리게 되면 외부로 부터의 불순한 목적의 침입 가능성이 더 높아지게 되고 본인이 책임

       져야 할 사항이 그 만큼 커지게 됩니다. 이해하세요

 

2) 가정용 인터넷 이용자의 경우 조치법

   -. 해외사용자 팁과 Q&A 코너에서 해당 국가명, 모뎀명, 라우터(공유기) 모델명으로 유사사례 검색 후 사전 지식 확보

   -. 사용중인 모뎀이 DHCP기능(공유기 또는 라우터기능)이 있는지 확인 ( 베트남의 경우 다수 사례 있음 )

      ☞ 모뎀(DHCP기능포함된)->전용AP기 연결 시 "스위치모드"로 변경 후 테스트 ( 일부 모뎀에서는 정상적인 통화 불가능)

      ☞ 전용AP기 스위치모드 변경 법은  메뉴얼  참조   

  -.모뎀에서 수동으로 포트오픈 설정을 해주거나 기타 기능을 설정을 해줘야 하는 경우

     ☞ 사례 링크 ( 사례에 없는 모뎀이고 포트 막힘이 의심될 경우 해당 모뎀의 메뉴얼 확보 후 포트, 방화벽 관련 부분 참조 )

-.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접속방식이 맥인증방식인 경우

 

 맥인증방식은 인터넷의 무단 공유사용을 막기 위해 등록된 맥주소( 인터넷을 사용중인 컴퓨터)만 인터넷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전용AP기를 설치하게 되면 인터넷접속이 거부되고 인터넷전화 연결이

    되질 않습니다.

 3) LG AP기 맥클론 방법

http://cafe.naver.com/user070/8304 [ 맥인증 방식의 인터넷 서비스사 ( 예:미국의 comcast 사) 전용ap기 맥클론 설정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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