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LG유플러스.’
처음 듣고 무슨 뜻인지 고개가 갸웃둥해졌다. LG의 새로운 브랜드일까? ‘U’자가 나온거 보면 유비쿼터스를 의미하는 것 같은데 그 뒤에 플러스는 또 뭘까? 올초부터 탈통신을 이야기했던 통합LG텔레콤이 사명을 바꿨고, 새로운 사명이 ‘LG U+’다. 사명만 보면 정말 말 그대로 ‘탈통신’에 성공한 것 같다.
통합LG텔레콤은 지난 1월 통신 3사(LG텔레콤/구LG데이콤/구LG파워콤) 통합 이후 기존의 ‘텔레콤’이란 사명은 소비자들의 인식이 이동통신 영역에 고착화돼 있어 탈통신의 다양한 사업영역을 포괄하기에 한계가 있어 새로운 사명 개발을 추진해 왔다.
통합LG텔레콤 전략기획담당 전성규 상무는 최종 네이밍 검증 결과 “LG와 유플러스 사명의 결합은 LG의 ‘신뢰’와 ‘친 근’ 이미지에 유플러스의 ‘고급’, ‘세련’, ‘신선함’이 부가돼 소비자인식 측면에서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회사의 탈통신 비전을 표현하고 고객에게 무한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통합LG텔레콤은 13일 사명 변경을 위한 이사회를 개최하고 기존 사명인 LG텔레콤을 ‘LG U+ (LG유플러스)’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합LG텔레콤은 다음달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의 승인 절차를 거쳐 사명 변경작업을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U’는 고객을 위한 유비쿼터스 세상이며, ‘플러스’는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무엇을 원하든 Plus가 치를 전하며 확장되는 서비스를 뜻한다.
5차례에 걸친 사명개발과 사내공모 등의 과정을 거치며 800개의 다채로운 사명 후보안들을 도출했고, 미래사업영역 표현성과 통신 연관성 등의 비즈니스적 특성과 발음, 이해, 기억 용이성, 독특성, 참신성 등의 브랜드적 특성, 그리고 전반적 만족도 측면의 검증을 진행한 결과, 모 든 분야에서 ‘LG U+’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LG유플러스로 새롭게 태어날 LG텔레콤이 이름에 걸맞는 ‘탈통신’에 성공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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